[PART2]티어링,수직동기화,삼중버퍼링
2021. 4. 27. 13:53ㆍ게임그래픽전문가_필기공부/PART_2
티어링(Tearing)
->백 버퍼가 보내는 속도와 화면이출력해주는 타이밍이 맞지않음
해결책 ↓
수직동기화(V-Sync)
->한장면이 완벽하게 넘어오면 화면을 완벽하게 출력하는 기능
->60fps 유지 못하면 30fps 와 같이 재생빈도의 전반으로 적용
->인풋렉 발생 - 키보드나 마우스의 입력시간을 지연시킴
삼중버퍼링
->유지못할때 반토막 나던것을 60-45-30 으로 낮춤
->인풋렉이 수직동기화보단 향상
->GPU사용률이 올라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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