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PART2] 정적&동적 LOD(Level of Detali)
2021. 3. 25. 10:05ㆍ게임그래픽전문가_필기공부/PART_2
1. LOD ?
(1) 개념 : 메시 모델링 데이터의 정밀도를 단계별로 조정
- 렌더링 속도&질 사이의 타협 → 빠르게 렌더링 하더라도 질을 적게 떨어트리기위함
2. 정적LOD?
(1) 개념 : 매시를 준비->카메라 간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물체는 정밀한 메시 사용
(2) 특징
- 장점
▷ 연산이 간단하기 때문에 속도가 빠르다.
- 단점
▷ 메시 단계가 급격하게 변하기 때문에 튀는 현상이 발생
▷ 메모리 낭비가 심함
2. 동적LOD?
(1) 개념 : 실시간으로 메시의 정밀도를 변화( 메시 분할 & 메시간략화 기법 )
(2) 특징
- 장점
▷ 거리에 따라서 LOD가 이루어져 튀는현상(popping)이 적다
▷ 낭비되는 메모리도 없다
- 단점
▷ 메시 분할이나 간략화 추가 연산 필요-> 속도가 느림
▷ 정점 계산을 동적으로 수행
-> 레벨이 바뀌거나 정점데이터를 갱신해야할때 lock-Unlock을 자주 해야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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