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PART1]비트맵,벡터
2021. 4. 13. 16:16ㆍ게임그래픽전문가_필기공부/PART_1
비트맵(Bitmap)
->개념 :픽셀에 저장된 일련의 비트 정보 집합
->이미지 깨짐현상일어남 -> 원래 크기보다 늘렸을떄
->JPG, JPEG, PNG, GIF
벡터(Vector)
->개념 : 점과 점을 연결해 수학적인 함수관계로 이미지를 표현해 선과 면을 만들어내는 것
->이미지 절대 안깨짐
->확대해도 용량이 늘어나지 않는다
-> 로딩과 편집 속도가 느려질 수있음
->사진과 이미지 같은 정교한 그래픽 표현에는 한계가 있다.
->AI, PDF, SVG
'게임그래픽전문가_필기공부 > PART_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ART1]포인트라이트,디렉셔널라이트,림라이트,스팟라이트 (0) | 2021.04.16 |
---|---|
[PART1]테셀레이션,안티앨리어싱,리깅,오클루전컬링 (0) | 2021.04.16 |
[PART1]DOF,AO,HDR (0) | 2021.04.13 |
[PART1]Three-point lighting (0) | 2021.04.13 |
[PART1]역관절 (0) | 2021.04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