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PART1]DOF,AO,HDR
2021. 4. 13. 16:14ㆍ게임그래픽전문가_필기공부/PART_1
DOF(Depth of Field),피사계 심도
▷흐림현상이 나타나지 않는 오브젝트나 이미지 사이드의 범위
▷한 점에서 나오는 빛은 렌즈와 같은 광학계를 지나 다시 한점으로 모이게됨
->빛이 출발하는 광원과 렌즈 사이의 거리에 따라 다시모이는 빛의거리가 결정되게 됨
->광원이 다시 모이게 되는 지점은 한점밖에 없다.
▷만약 거리가 정해져있는데 상이 맺히는 벽이 움직이면 점이아닌 원반형태를 띄게됨
▷field->Object의 범위
▷focus->이미지 플렌 범위
AO(Ambient Occlusion)
▷각각의 표면이 광원에 얼마나 노출되어 있는지를 계산하여 그림자를 더해주는 기술(그림자 보정)
HDR(High Dynamic Range)
▷개념 :가장 밝은 곳부터 가장 어두운 곳까지 사람이 눈으로 보는 것과 최대한 가깝게 밝기의 범위를 확장하는 기술
▷ex)어두운 동굴 장면에서 HDR이 적용된 TV는 동굴 벽의 질감뿐만 아니라 모양과 색까지 실감나게 전달
▷ex)바다 위를 요트가 지나가는 장면에서도 햇살 하나하나를 선명하게 보임
사진출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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