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PART1]디졸브,멀티플라이,스크린,오버레이
2021. 4. 13. 11:28ㆍ게임그래픽전문가_필기공부/PART_1
1. 디졸브(Dissolve)
-> 장면을 커트하지 않고, 앞 화면이 사라짐과 동시에 다른 홤녀이 점차 나타나게 하는방식
-> fade-out,fade-in 이 점진적인 부드러운 전환 방식
2. 멀티플라이(Multiply)
->이미지의 밝은 영역을 어둡게 만들어 디테일을 확보하는 목적
->베이스 이미지 x 블렌드 이미지
->0~255값을 0~1값으로 변환->둘이곱해->곱하기255
3. 스크린(Screen)
->이미지를 밝게 수정하기 위함(어두워서 안보이는 모습을 더 잘보이게 하기위해)
->1-(1-베이스 이미지)x(1-블렌드 이미지)
4. 오버레이(Overlay)
->밝고 어두움의 경계를 더 크게 함
->멀티플+스크린
->(베이스 이미지<0.5 ) ->R=2AB
->(베이스 이미지<0.5 ) ->R = 1-2(1-A)(1-B)
사진출처
m.blog.naver.com/phominator/11018757639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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