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파티클 제작] UE4 파티클 제작
2021. 3. 23. 16:09ㆍUnreal Engin 4/파티클
파티클을 제작하기 위해서는
[메터리얼] [텍스쳐] [파티클시스템] 이 필요하다.
이 세가지가 준비가 되었다면
메터리얼 노드를 이렇게 연결해 준다.
[Multiply]-m을 누른채로 왼쪽 클릭
[상수변수]-1을 누른채로 왼쪽 클릭
메터리얼 보기설정에서 2D로 변환하면 결과물을 볼수 있다.
준비가 끝났다면 파티클 시스템을 실행하고
[Required] -> [Emitter] -> [Material] ->파티클로 만들기를 원하는 메터리얼을 선택한다
[Required]-->[Sub UV] ->자신이 넣은 이미지를 잘라준다
ex)2*2사이즈 -> horizontal = 2, Vertical = 2
오른쪽클릭->[Sub UV] -> [SubImage Index]선택
[Initial Velocity] -> 파티클이 퍼지는 정도 결정
[Init Color] ->원하는 컬러를 이런식으로 지정
[spawn] -> [Burst] -> [BurstList]
[Initial Size] -> 원하는 사이즈로 조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