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파티클 제작] UE4 파티클 제작

2021. 3. 23. 16:09Unreal Engin 4/파티클

 

파티클을 제작하기 위해서는

[메터리얼] [텍스쳐] [파티클시스템] 이 필요하다.

 

[메터리얼] [텍스쳐] [파티클시스템]

 

이 세가지가 준비가 되었다면 

메터리얼 노드를 이렇게 연결해 준다.

[Multiply]-m을 누른채로 왼쪽 클릭

[상수변수]-1을 누른채로 왼쪽 클릭

 

메터리얼 보기설정에서 2D로 변환하면 결과물을 볼수 있다.

 

메터리얼 보기설정
설정이 변견된 메터리얼

 

준비가 끝났다면 파티클 시스템을 실행하고

[Required] -> [Emitter] -> [Material] ->파티클로 만들기를 원하는 메터리얼을 선택한다

 

 

[Required]-->[Sub UV] ->자신이 넣은 이미지를 잘라준다

ex)2*2사이즈 -> horizontal = 2, Vertical = 2

 

 

오른쪽클릭->[Sub UV] -> [SubImage Index]선택

 

subImage 적용

[Initial Velocity] -> 파티클이 퍼지는 정도 결정

[Init Color] ->원하는 컬러를 이런식으로 지정

[spawn] -> [Burst] -> [BurstList]

[Initial Size] -> 원하는 사이즈로 조절

참고 영상 : www.youtube.com/watch?v=F229gVefDec&ab_channel=DeanAshford